석굴법당/ 대웅전 만년위패

서암정사에서는 대웅전 지장전과 석굴법당 지장전에 영가님들을 위한 만년 위패를 모시고 있습니다

법성계
법성원융무이상 제법부동원래적 무명무상절일체 증지소지비여경 진성심심극미묘 불수자성수연성 일중일체다중일 일즉일체다즉일 일미진중함시방 일체진중역여시 무량원겁즉일념 일념즉시무량겁 구세십세호상즉 잉불잡란결별성 초발심시변정각 생사열반상공화 이사명연무분별 심불보현대인경 능인해인삼매중 번출여의부사의 우보익생만허공 중생수기득이익 시고행자환본제 파식망상필부득 무연선교착여의 귀가수분득자량 이다라니무진보 장엄법계실보전 궁좌실제중도상 구래부동명위불 

서암정사 위패 봉안의 의미

민족의 영산인 지리산에 일생에 3가지 큰 위업을 달성하신 원응 큰스님께서 주석하고 계신곳 서암정사에서는 영가를 만년동안 편히 모실 수 있는 영구 위패봉안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일찌기 초기 서암 석굴 공사 때 큰 위험을 막아주신 관세음보살님의 영험이 있는 곳, 큰스님께서 목숨을 내 놓으시고 이루신 금니사경, 석굴법당 그리고 이번에 회향한 대웅전이 지리산 자락에 장엄을 마치고 서암정사에서 불자여러분들께 영가님들께 큰 공덕이 될 수 있는 만년위패를 봉안하게 되었습니다. 부처님께 올리는 만년위패봉안입니다 서암정사에서는 세세생생 정성을 다해 봉안해 올릴 것을 부처님께 서약하옵니다- 경에 이르시길 "작은 모래알이라도 물에 가라 앉지만 큰 바윗돌이라도 배 위에 실으면 능히 물 위에 뜰 수있듯이, 사람의 죄업도 비록 작은 것이라도 그 업보를 받게 되지만, 아무리 큰 죄업이라도 부처님의 공덕을 빌리면 능히 제도를 받을 수가 있다"라고 했습니다. 

우리가 먼저 간 영가를 위하여 재를 올리는 것은 바로 배에 큰 바윗돌을 실어 물 위에 띄우는 이치와 같이, 영가의 죄업이 비록 무겁고 크다고 할지라도 부처님의 공덕을 입어 제도를 받고자 하는 것입니다. 부처님의 나라인 저쪽 언덕에 이르기 위해서는 누구나 부처님의 공덕이라는 배를 의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살아서 평소에 불도 수행을 많이 하여 해탈을 지었거나, 아니면 부처님 공덕의 배를 타야만 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영가가 비록 살아 생전에 많은 악업을 지었더라도 부처님의 공덕을 입으면 부처님의 나라에 갈 수 있다고 했습니다.특특히 스님들이 읽는 경전이나 좋은 게송을 귀담아 들은 영가가 한 생각 깨달음을 이루면 바로 해탈을 한다고 했습니다.

위  극락세계 보궁의 만월같은 아니타불, 금 빛 몸 백호 광명 온 세상 비추시네 누가나 일념으로 아마타불 부르오면, 찰나간에 무량공덕 원 만 히 이루리라 머리위에 경전이고 몇 겁을 산다해도,부처님 제자되어 삼천세계 돈다해도 불법을 전하여 중생제도 못 한다면, 부처님 은혜 갚는 착한 제자 될 수 없네 제가 이제 보현보살 수승하신 행을닦아, 크나크신 부처님복 모두에게 드리니 고해에 허덕이는 모든 중생 건지옵고, 하루 속히 극락정토 왕생하길 바랍니다.

--만년위패 봉안은 영가1위당 100만원이며 관리비나 추후 유지비 부담이 없습니다.--위패가 봉안된 영가에게는 설, 추석,우란분절에 합동 천도재를 봉행해 드리며, 또한 매년 10월 중 택일하여 영가 천도재를 별도 봉행해 드림.

--영 가 명   --본 관  
--행효자(신청자)명단   --연락처  
--주소    

상기와 같이 서암정사 대웅전 영단 만년위패 봉안을 신청합니다 또한 게시판에 바로 신청하신 후 비밀글로 작성하시고 종무소로 연락주시면 바로처리하여 드립니다.

---- 년--------월--------일--------신청인-----인
----대한불교조계종 지리산 서암정사 귀하

--서암정사에 직접 연락하셔서 위와 같은 양식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서암정사 종무소 전화-(055)-962-5662